소개팅도 메타버스로 코시국에도 식지 않는 꽁냥꽁냥 캠퍼스 서울신문


대신, 데이트 앱 틴더와 범블은 양쪽 사용자에게 시간을 들여 서로를 알아가는 관계를 만들 것을 권유하고 있다. 지친 일상에서 어느날 문뜩 친구가 ‘잘어울리는 친구 소개해줄까? ’ 하는 말을 들을때 궁금증과 설레임을 느낄수 있게 그런 친구같은 만나컴퍼니이길 바란다‘고 전달하였다. 최초의 소셜데이팅은 미국에서 시작되었으며 현재 미국에서 소셜데이팅 사용자는 1억명이상이 사용중이며 중국에서는 빠른 속도로 소셜데이팅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워낙 지역별로 면적이 넓고 사람의 인구수가 많다보니 아주 빠른 성장이 보이고 있다.


아울러, 뒤태닷컴 홈페이지에서 ‘그남자그여자이야기’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100가지 행운의 선물편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인아그룹인아그룹, “자동화솔루션 한눈에”...‘오프라인 세미나’ 개최인아그룹이 코로나19 이후 4년만에 오프라인 세미나페어를 개최한다. 한국무라타전자[올쇼TV] 한국무라타전자 “EMC 대책 솔루션” 6월 9일 웨비나 생방송한국무라타전자는 6월 9일(금) 13시 30분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EMC 대책 솔루션’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CIVICNEWS(시빅뉴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및 배포 등을 금합니다. 가입 심사가 신청자의 얼굴 사진 위주로 진행되는 탓에 아만다 평점으로 본인 외모 수준을 판단하는 경우도 있어 사실상 얼굴 평가 앱이라는 평도 받고 있다. 두 이벤트는 9월 1일부터 2달간 진행되며, 미팅투데이의 기존회원 및 신규회원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실제로 지금까지 ‘이음’을 이용해온 고객 가운데 결혼에 성공하게 됐다고 공식적으로 알려온 커플만 해도 스무 쌍이다. 몇몇 커플은 직접 청첩장에 수기로 감사 메시지를 적어 박 대표와 이음 식구들을 본인들의 결혼식에 초대하기도 했다. 온라인 결혼정보업체 ‘이음’의 박희은 대표는 틈새시장을 공략했다.


사실 지금도 대부분의 데이팅 앱은 이미 관심사 중심으로 개인 방송, 포스팅을 올릴 수 있는 기능을 구비하고 있어 관심사 중심으로 인적 커뮤니티 형성 및 연인 물색이 가능하도록 돼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직접적인 만남을 조심스러워 하는 분위기가 생긴 만큼 이러한 관심사를 통한 매칭률을 올리기 위한 알고리즘 개발 등에도 힘을 쏟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영상통화기능을 추가해 앞서 설명한 첫 만남을 영상통화로 진행할 수 있게 해 실제 코로나19 방역에도 기여하고 있다. 데이팅 앱 이용자 수 증가에 따라 상대적으로 앱 이용 안전이 취약한 여성 이용자의 안전 보장과 이용자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불건전 이용자' 차단 기능을 구비하고 있다.


강승주씨는 “이전에는 소개팅 앱을 여자친구와 헤어진 후 단순히 정서적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가벼운 마음으로 이용했다”면서 “지금은 코로나로 새로운 사람을 만날 길이 단절됐지 않았나. 학년이 올라갈수록 교양 과목도 안 듣고 전공 분야에만 집중하다 보니 새로운 이성을 만날 기회가 없어져 소개팅 앱을 사용하게 됐다”고 했다. ‘자게배’에서는 2월~6월 서울, 경기, 인천 지역 37개 대학 소속 남성 984명과 여성 977명이 온라인 소개팅을 신청했다. 5월17일 시행된 제6회 ‘자게배’소개팅에서는 신청자를 받기 시작한지 3분 만에 505명의 신청자가 모였고, 7월26일 시행된 제7회 소개팅에서도 6분 만에 443명의 신청자가 모였다. 현재 ‘자게배’의 9월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1천189명이다.


이 서비스는 서로 마음에 들 경우에만 정보가 공개되므로 개인정보 노출 위험이 없고, 매일매일 새로운 상대를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 됐다고 할 수 있다. 다만 "소개팅앱을 통한 우호적인 첫 만남은 가능할 수 있지만 오랜 기간 상대를 만나기 위해서는 용모, 언어, 비언어적 태도 등 여러 가지 소통요인을 여러 번 확인해야 할 필요는 있다"고 조언했다. 서울대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하고 이음을 창업한 박희은 대표는 “온라인 데이팅산업은 한국에서 많이 확산되지 않았지만 온라인게임과 디지털 음원산업에 이어 급속히 성장하는 산업군으로 꼽히고 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해당 앱은 자격 심사를 위해 공적인 서류 등을 제출받아 보관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선정성이 높은 익명 게시판을 운영하였다는 것이다. 그리고 유저들은 자신의 프로필과 공적인 서류, 자신이 작성한 게시물 등이 연계되어 악용되지 않을까 하는 사실을 가장 두려워하는 상황이다. 대학생 익명 게시판 중에는 동문끼리 소개팅할 수 있는 게시판도 있다. 성균관대 에브리타임의 ‘소개팅은 성대하게’ 게시판을 보면 다양한 취향과 조건을 가진 대학생들이 글을 올린다. 이용자들은 연애관, 성격, 이상형, 키 등 외모를 밝히고 쪽지를 주고받으며 만남을 시작한다. 그는 한 달에 2000달러의 적지 않은 돈을 받고 온라인 데이팅 앱 대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친목도모 커뮤니티를 통해 남자친구를 만난 상명대 ㄴ씨도 “처음에는 온라인 소개팅을 통해 만난 사람과 관계를 얼마나 지속시킬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었다”며 “하지만 직접 겪어보고 긍정적으로 생각이 바뀌었다”고 말했다. 국내 첫 소셜데이팅 사이트는 지난해 11월 22일 첫발을 내딛은 ‘이음’이다. ‘이음’은 오픈 첫달도 지나지 않아서 회원수가 4만명을 톨파했고, 그 이후로 많은 소셜데이팅 사이트가 생겨났다. 쿠거는 연하남을 만나는 여자, 컵은 연상녀를 만나는 남자라는 뜻으로, 쿠거앤컵을 통해서는 연상녀와 연하남을 만날 수 있다. 그동안 브라운관을 통해 훈훈한 연하남 신드롬을 지켜본 여성들, 모성본능이 가득한 연상녀를 원하는 남성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사랑애 소개팅 어플은 “빠른 소개팅”을 내세워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받고 있는 소개팅 어플 중 하나다.


너랑나랑은 이용자에게 하루 16명의 이성을 2명씩 짝지어 8번 소개해주는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추천받은 2명 중 1명을 선택하고 선택받은 이성이 자신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4단계까지 성공하면 무료로 1대 1 대화를 나눌 기회가 주어진다. 단, 유료 결제아이템인 ‘하트’(개당 100원) 10개를 사용하면 '둘 다 선택' 기능을 통해 이성에게 노출될 기회를 늘리고 최종 선택될 확률을 높일 수 있다. 하트 29개(2,900원)를 사용해 친구신청까지 하면 자신의 프로필이 이성에게 노출될 기회를 증가시킬 수도 있다. 공익신고란 내부 고발자가 변호사를 통해 신분 노출 없이 신고를 할 수 있는 제도다.


학력과 연봉이 아닌 지성 인증 테스트를 통과해야만 가입 가능하다. 단, 유령 회원이 없도록 직장 메일이나 명함 인증 등을 통해 본인 확인을 마친 이성만 소개한다. 이 과정을 통해 매칭된 사람과 대화를 시작하면, 처음엔 서로 사진이 흐릿하게 보인다.

오피스타 서울오피 오피스타 부천오피 서울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